-
[한양대 떡볶이]대한민국 No.1 떡볶이 악어떡볶이커플의 맛집탐방기 2020. 3. 26. 02:36
악어떡볶이는 왕십리에서 30년을 거주한 동생이 극찬한 떡볶이 집입니다.
이 친구는 대부분의 왕십리&한양대 맛집을 섭렵했는데 아직 이만한 떡볶이집을 보지 못했다고 말했죠.
저는 찰떡같이 이 말을 기억해서 떡볶이를 굉장히 좋아하는 여친님을 악어떡볶이에 모시고 갔고
살면서 인생 중 제일 맛있는 떡볶이라는 극찬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실 저희 커플은 연애 초창기에는 왕십리역 6번 출구에서 조금 내려가면 있었던 먹쉬돈나를 자주 갔었어요.
그러나 어느순간 먹쉬돈나가 폐점하고 다른 가게를 거쳐서 현재의 새마을식당이 자리잡게 되었죠.
이후, 떡볶이를 먹기 위해 두끼도 자주 갔지만 악어떡볶이를 한번 먹은 후에는 여기만 갑니다 :)
저희는 역시 배가 고팠기에 사진도 안 찍고 후다닥 가게로 들어갔습니다(이 사진은 먹은 후 가게를 나와서 찍었네요).
3월 18일이기에 코로나가 기승이지만 여전히 떡볶이 집에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들어갈 때 5시 중후반이었는데 먹다 보니 만석이 되었어요.
악어떡볶이 메뉴판 - 출처: 네이버 지도의 메뉴판 이미지 악어떡볶이에서 끼니를 해결할 때 이렇게 주문하면 될 것 같습니다.
1명 -> 떡볶이튀김범벅 : 떡볶이와 튀김이 같이 나옵니다. 떡볶이와 튀김이 환상적인 콜라보를 자랑합니다.
2명 -> 떡볶이튀김범벅 & 순대or오뎅 : 오뎅국물은 그냥 주문해도 주십니다.
그러나 오뎅을 좋아하면 오뎅, 순대를 좋아하면 순대를 먹으면 됩니다.
3명 이상 -> 잘 먹을 자신이 있다면 명수대로 떡볶이를 주문한 후(아니면 n-1) 모듬튀김을(n/2) 투척하세요!
순대와 김밥은 취향차이, 쫄면도 꽤 맛있습니다.
참고로 15,000원 이상 현금결제시 쿨피스를(500ml?) 주십니다.
아니 2인은 튀범 & 순대or오뎅 이라며? 하지만 저희는 굉장히 잘 먹는 커플인지라(여친님이 많이 배고파 하셨다는 것은 비밀입니다)
튀범 순한맛, 순대 1인분, 오뎅 1인분, 김밥 1줄을 시켰습니다. 먹다가 탐욕이 발동해서 쫄면 시키겠다는 것을 말렸습니다.
자 이제 메뉴 하나하나를 봅시다.
한 번 씹으면 잊을 수 없는 떡의 식감! 떡볶이튀김범벅(순한맛)은 떡볶이에 모듬 튀김을 넣어서 주는 메뉴입니다. 튀범의 하이라이트는 떡입니다.
보편적으로 떡볶이와 튀김을 같이 먹을 때 대부분 튀김이 더 맛있고 더 손이 많이 갑니다.
그런데 이 집은 떡이 더 맛있습니다. 떡의 식감이 기가막히게(!!!) 부드럽습니다.
그렇다고 튀김이 부실하지 않아요. 튀김도 맛있고 오뎅도 맛있고 다 맛있습니다.
저는 매운 것을 잘 못먹기에 순한맛을 먹습니다. 여친님은 매운것을 좋아하지만 이 집은 순한맛도 만족하십니다.
분식집은 뭐니뭐니해도 떡볶이가 맛있어야 합니다.
자글자글한 유부가 기억에 남습니다. 오뎅은 평범한 오뎅이나 약간의 차이점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 유부입니다.
작은 덩어리의 유부들이 들어가 있는데 이게 참 맛있습니다.
다른 분식집들도 오뎅에 유부를 줄텐데 왜 이 유부는 기억에 남을까요?
너무 짜지 않은 국물 간도 제 취향입니다.
이유를 알 수 없는 순대의 중독성 순대는 평범한 순대와 특유의 향을 내는 부속품들이 나옵니다.
순대는 그냥 순대인데 맛있게 먹었고 폐와 간 등의 부속품은 폐와 간, 특유의 향이 많이 납니다.
좌측 상단의 비계덩어리들은 조금 먹기 힘들었어요 ㅠㅠ
저는 싱겁게 먹는 사람인지라 저 소금이 다른 그릇에 담겼다면 참 좋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순대를 먹다보니 제가 여친님보다 순대를 좀 더 많이 먹었네요...순대가 땡긴다는 느낌이 있었는데 이유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이 김밥은 일반 김밥보다 긴 김밥인가? 아니면 얇게 썰어서 길게 보이는건가? 김밥은 그렇게 특별하지 않았습니다. 보편적인 김밥으로 기억합니다.
김밥을 먹으면서 떡볶이를 먹었을 때 느꼈던 '엄청나게 맛있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어요.
조금 특이한 점은 김밥이 보편적인 김밥보다 길어보였다는 것입니다.
얇게 썰어서 그런건지 아니면 진짜 긴건지 김밥이 길어보입니다.
이미 삼삼한 음식으로 순대를 시켰으니 차라리 쫄면을 시켰다면 어땠을까요?
물론 밥이 먹고 싶으면 김밥을 먹어야 합니다.
떡볶이튀김범벅(순한맛) 평점 : ★★★★★(5)
오뎅 평점 : ★★★★(4)
순대 평점 : ★★★☆(3.5)
김밥 평점 : ★★★(3)
악어떡볶이는 떡볶이를 먹고 싶을 때 1순위로 생각할만한 맛집입니다.
저도 이 집의 떡볶이는 대한민국 No.1 떡볶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쫄깃쫄깃한 식감이 정말 예술입니다.
왕십리, 한양대에서 자신있게 추천해 줄 수 있는 맛집! 악어떡볶이였습니다~!
'커플의 맛집탐방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산 데이트코스] 유니스의 정원과 이풀실내정원 (0) 2020.07.27 [한양대 에리카 카페] 카페 마루 또 갔어요! (0) 2020.07.06 [안산 한양대 일식집] 에비수 또 갔어요 (0) 2020.07.06 [안산 추어탕] 오양순 추어탕 (0) 2020.03.26 [한양대에리카 일식집] 안산 한양대 에비수 & 마루 (0) 2020.03.08